현대자동차 트럭종류 어떤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Author : jumbocar1@naver.com jumbocar / Date : 2013.05.27 09:58 / Category : 자유게시판

 

 

현대자동차 트럭 종류

 

날이 풀리면서  주위에 공사를 들어가는 현장들이 많이 보입니다. 

 

공사현장에는 다양한 중장비들이 투입되는데요. 트럭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트럭들에 대해서 분류해 보았습니다.

 

 

 PORTER

 

 

 

 

 

가격 

 

CRDi(133마력) 슈퍼캡

초장축 PLUS

13,750,000

초장축 SUP

14,550,000

초장축 HI-SUP

15,300,000

초장축 GOLD

16,400,000

장축 HI-SUP

15,000,000

장축 GOLD

16,100,000

CRDi(133마력) 더블캡

초장축 PLUS

15,000,000

초장축 SUP

15,800,000

초장축 HI-SUP

16,550,000

초장축 GOLD

17,650,000

장축 HI-SUP

16,250,000

 

CRDi(133마력) 일반

초장축 PLUS

13,650,000

초장축 SUP

14,450,000

초장축 HI-SUP

15,100,000

초장축 GOLD

16,200,000

 

 

CRDi(133마력) 운전교습용

초장축 일반캡

12,650,000

초장축 더블캡

14,000,000

 

 

 

 

 

 

 

 

제원  

 

A-2 2.5 CRDi 엔진

장축 슈퍼캡

장축 더블캡

초장축 일반캡

초장축 슈퍼캡

초장축 더블캡

전장 (mm)

* ()안의 수치는

범퍼가드 장착 시 

4,775 (4,825)

4,810 (4,860)

5,175 (5,225)

5,100 (5,150)

5,135 (5,185)

전폭 (mm)

1,740

1,740

1,740

1,740

1,740

전고 (mm)

1,970

1,970

1,970

1,970

1,970

축간거리 (mm)

2,430

2,430

2,640

2,640

2,640

윤거 전 (mm)

1,485

1,485

1,485

1,485

1,485

윤거 후 (mm)

1,320

1,320

1,320

1,320

1,320

적재함 장 (mm)

2,535

1,860

3,110

2,860

2,185

적재함 폭 (mm)

1,630

1,630

1,630

1,630

1,630

적재함 고 (mm)

355

355

355

355

355

상면고 (mm)

775

775

780

780

780

엔진형식

D4CB

D4CB

D4CB

D4CB

D4CB

배기량 (cc)

2,497

2,497

2,497

2,497

2,497

최고출력 (ps/rpm)

133/3,800

133/3,800

133/3,800

133/3,800

133/3,800

최대토크 (kg.m/rpm)

26.5/1,500~3,500

26.5/1,500~3,500

26.5/1,500~3,500

26.5/1,500~3,500

26.5/1,500~3,500

연료탱크용량 (ℓ)

65

65

65

65

65 

 

 

 

 

 

  

 

 

 

마이티 

 

 

 

 

 

 

 

마이티 Qt 가격 

 

구분

가격

2톤

HI-SUP

장축고상

31,360,000

2.5톤

HI-SUP

장축고상

31,810,000

 

 

 

 

 

마이티 2.5톤 가격 

 

구분

가격

일반캡

SUP

장축고상

36,410,000

슈퍼캡

SUP

장축고상

36,810,000

장축저상

36,910,000

 

 

 

 

 

 

마이티 3.5톤 가격 

 

구분

가격

일반캡

SUP

장축고상

37,910,000

GOLD

장축고상

38,910,000

슈퍼캡

SUP

장축고상

38,310,000

GOLD

장축고상

39,310,000

 

 

 

 

 

마이티/마이티Qt 특장차 가격 

 

구분

가격

내장탑차

마이티(2.5톤)

슈퍼캡 장축고상

SUP

42,500,000

하이 내장탑차

마이티(2.5톤)

슈퍼캡 장축저상

GOLD

44,600,000

냉동탑차

마이티(2.5톤)

슈퍼캡 장축고상

SUP

46,700,000

하이 냉동탑차

마이티(3.5톤)

일반캡 장축고상

SUP

50,200,000

윙바디

마이티(3.5톤)

일반캡 장축고상

SUP

48,800,000

덤프트럭

마이티(2.5톤)

일반캡 단축고상

SUP

42,000,000

이동주유차

마이티Qt(2.5톤)

일반캡 단축고상

DLX

45,650,000

 

 

 

 

 

제원 

 

구분

마이티

마이티Qt 

2.5톤 일반캡(고상장축)

3.5톤 일반캡(고상장축)

2.5톤 일반캡(고상장축)

일반

전장 (mm)

6,225

6,765

6,180

전폭 (mm)

2,030

2,170

2,030

전고 (mm)

2,325

2,355

2,250

적재함

장 (mm)

4310

4850

4310

폭 (mm)

1920

2060

1920

고 (mm)

380

380

380

상면지상고 (mm)

1050

1070

1030

윤거

전 (mm)

1680

1665

1475

후 (mm)

1495

1495

1495

축간거리 (mm)

3415

3775

3415

차량중량 (kg)

3200

3465

3080

최대적재량 (kg)

2500

3500

2500

차량총중량 (kg)

5895

7160

5775

최저지상고

195

215

195

엔진

모델

F160

F160

F140

배기량

3933

3933

3933

최고출력 (ps/rpm)

160/2,500

160/2,500

140/2,500

최대토크 (kg.m/rpm)

60/1,400

60/1,400

60/1,400

연료탱크용량 (ℓ)

100

150

100

타이어

205/75R17.5-10PR(S)

8.50R17.5-12PR(S)

205/75R17.5-10PR(S)

205/75R17.5-10PR(D)

8.50R17.5-12PR(D)

205/75R17.5-10PR(D)

허용

하중

전측

2600

3100

2400

후측

4400

5100

4400

 

  

 

 

 

 

 

 메가트럭


 

 

 

 

 

메가트럭 4.5톤 

 

구분

가격

SUP

단축 (4,600)

51,450,000

장축 (5,300)

51,850,000

초장축 (6,250)

52,350,000

초장축 플러스 (7,000)

53,950,000

초장축 플러스 7.4 (7,400)

55,250,000

 

 

 

 

메가트럭 5톤 

 

구분

가격

SUP

단축 (4,600) 

51,850,000

장축 (5,300)

52,250,000

초장축 (6,250)

52,750,000

초장축 플러스 (7,000)

53,950,000

초장축 플러스 7.4 (7,400)

55,250,000

 

 

 

 

 

메가트럭 와이드캡 4.5톤/5톤 

  

구분

가격

WIDE CAB 7.6

4.5톤/5톤 

GOLD

67,710,000

WIDE CAB 8.3

4.5톤/5톤

GOLD

68,410,000

 

 

 

 

 

메가트럭 특장차 

 

구분

가격

내장탑차

5톤

초장축

GOLD

63,100,000

하이내장탑차

5톤

초장축

GOLD

64,300,000

냉동탑차

5톤

초장축

GOLD (메인냉동기)

67,200,000

하이냉동탑차

5톤

초장축

GOLD (메인냉동기)

69,200,000

GOLD (서브냉동기)

76,400,000

냉동/냉장겸용탑차

5톤

초장축

GOLD (서브냉동기)

72,800,000

윙바디

5톤

초장축

GOLD

69,000,000

 

 

 

 

 

제원 

 

구분

초장축

 

 

 

4.5톤

5톤

4.5톤

5톤

4.5톤

5톤

4.5톤

5톤

평폭

광폭

광폭

광폭

광폭

광폭

광폭

광폭

광폭

일반

전장 (mm)

8,660

8,660

8,660

9,410

9,410

9,820

9,820

10,825

10,825

전폭 (mm)

2,260

2,260

2,260

2,260

2,260

2,495

2,495

2,495

2,495

전고 (mm)

2,660

2,660

2,660

2,660

2,660

2,660

2,660

3,105

3,105

적재함

장 (mm)

6,250

6,250

6,250

7,000

7,000

7,400

7,400

8,300

8,300

폭 (mm)

2,120

2,280

2,280

2,280

2,280

2,350

2,350

2,350

2,350

고 (mm)

400

400

400

400

400

400

400

400

400

최저지상고

180

180

180

180

180

180

180

220

220

상면지상고 (mm)

1,140

1,140

1,140

1,140

1,140

1,140

1,140

1,210

1,210

W.B (축간거리)

(mm)

4,895

4,895

4,895

5,395

5,395

5,695

5,695

6,200

6,200

최대 적재량(kg)

4,500

4,500

5,000

4,500

5,000

4,500

5,000

4,500

5,000

엔진

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G엔진

총배기량(ℓ)

5,899

5,899

5,899

5,899

5,899

5,899

5,899

5,899

5,899

엔진성능

(ps/kgm)

260/95

260/95

260/95

260/95

260/95

260/95

260/95

280/100

280/100

연료탱크용량(ℓ)

250

250

250

250

250

250

250

400

400

(200+200)

(200+200)

타이어

전 (싱글)

245/70R-19.5-14PR

245/70R-19.5-14PR

245/70R-19.5-14PR

245/70R-19.5-14PR

245/70R-19.5-14PR

245/70R-19.5-14PR

245/70R-19.5-14PR

12R22.5-16PR

12R22.5-16PR

후 (더블)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205/75R-17.5-10PR

허용하중

전축

4,900

4,900

4,900

4,900

4,900

4,900

4,900

6,800

6,800

후축

9,500

9,500

9,500

9,500

9,500

9,500

9,500

9,500

9,500

 

 

 

 

 

트라고 - 카고 트럭

 

 

 

 

가격 

 

구분

가격

6×4 카고

9.5톤 저상

극초장축

H350

수동

98,050,000

14톤

특초장축

H400

수동

105,400,000

H420

수동

108,400,000

자동

112,600,000

17톤

특중축

H420

수동

111,200,000

자동

115,400,000

8×4 카고

19.5톤

단축

파워텍500

수동

125,200,000

10×4 카고

25톤

초장축

파워텍500

수동

139,950,000

파워텍520

자동

143,950,000

뉴-파워트럭 4×2카고

8톤

특초장축

H310

수동

75,350,000

H350

수동

77,850,000

6×4 카고(특장)

25㎥

암롤(프로)

H400

수동

121,000,000

 

 

 

 

 

제원 

 

카고트럭

뉴-파워트럭4×2카고

트라고 6×4카고

트라고 6×4카고

트라고 6×4카고

트라고8×4(카고)

트라고 10×4카고

8톤 초장축

9.5톤 극초장축

14톤 특초장축

17톤 특중축

19.5톤 단축

25톤 초장축

전장 (mm)

10,990

12,620

12,445

10,530

11,630

12620

전폭 (mm)

2,495

2,495

2,495

2,495

2,495

2495

전고 (mm)

3,130

3,100

3,140

3,140

3,140

3140

적재함

장 (mm)

-

10,100

-

-

-

10100

폭 (mm)

-

2,340

-

-

-

2340

고 (mm)

-

450

-

-

-

450

상면지상고 (mm)

-

1,155

-

-

-

1375

축간거리 (mm)

6,550

7,600

7,300

6,300

7,430

8260

차량중량 (kg)

8,310

10,130

11,665

10,530

12,145

14005

엔진명

H310/350

H350

H400/240

H420/파워텍440

파워텍 440/500/520

파워텍 440/500/520

총배기량 (ℓ)

10

10

10

10/12.7

12.7

12.7

최고출력/토크(ps/kg·m)

310/120, 350/140

350/140

400/178, 420/200

420/200, 440/214

440/214,500/225,520/225

440/214,500/225,520/255

T/M

다이모스 수동

다이모스 수동

이튼수동, ZF 수동/자동

ZF 수동/자동

수동전진16

수동전진16

후진2/자동전진12, 후진2

후진2/자동전진12, 후진2

타이어

전축

12R22.5-16PR

295/80R22.5-16PR

12R22.5-16PR

385/65R22.5-22PR

12R22.5-16PR

12R22.5-16PR

리프팅축

-

-

-

-

-

385/65R22.5-20PR

후축

12R22.5-16PR

245/70R19.5-14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혀용

하중

전축

6,800

7,100

7,100

9,500

7,100×2

7,100×2

리프팅축

-

-

-

-

-

9,000

후축

10,800

8820×2

10800×2

10,800

11,800×2

11,800×2

 

 

 

 

 

 

 

 

 

건설트럭 - 덤프트럭

 

 

 

 

가격 

 

구분

변속기

가격

덤프트럭

4×2

8톤

H310

수동

83,050,000

6×4

15톤

H380

수동

105,100,000

H400

수동

112,050,000

8×4(싱글리덕션)

25.5톤

파워텍500

수동

168,450,000

파워텍520

자동

172,450,000

27톤

파워텍520

자동

177,950,000

8×4(허브리덕션)

25.5톤

파워텍500

수동

168,450,000

파워텍520

자동

172,450,000

 

 

 

 

제원 

 

덤프트럭

뉴-파워트럭

트라고

8톤 덤프

15톤 덤프

15톤 덤프

25.5톤 덤프

27톤 덤프

H310

H380

H400

파워텍500/520

파워텍520

전장 (mm)

6520

7595

7595

8755

8750

전폭 (mm)

2495

2495

2495

2495

2495

전고 (mm)

3255

3130

3130

3185

3260

적재함

장 (mm)

4000

4800

4800

6110

5890

폭 (mm)

2330

2330

2330

2330

2240

고 (mm)

575

915

915

1370

1495

최저지상고 (mm)

255

260

260

260

260

윤거 전

2050(2070)

2060

2060

2090

2053

윤거 후

1850(1865)

1860

1840

1850

1850

축간거리 (mm)

3700

4590

4590

6160

6160

덤핑각도 (°)

56

53

53

48

48

최대적재량 (ton)

8

15

15

25.5

27

최대적재량 (㎥)

5.34

10

10

17

18

엔진명

H310

H380

H400

파워텍500/520

파워텍 520

총배기량 (ℓ)

10

10

10

12.7

12.7

최고출력(ps)

310

380

400

500/520

520

최대 토크 (kg·m)

120

160

178

225/255

255

연료탱크용량 (ℓ)

200

380

380

350

300

리어게이트 록킹방식

상하록킹

상하록킹

상하록킹

사이드 록킹

사이드 록킹

T/M

다이모스 수동

이튼 수동

이튼 수동

ZF수동/자동

ZF자동

타이어

전1축

11.00-20-16PR

12R22.5-16PR

12R22.5-16PR

385/65R-22.5-22PR

425/65R-225

전2축

-

-

-

385/65R-22.5-22PR

425/65R-22.5

리프팅액슬

-

-

-

-

-

후1축

11.00-20-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2축

11.00-20-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건설트럭 - 6㎥/9㎥ 믹서트럭

 

 

 

 

 

 

 

가격 

 

구분

변속기

가격

믹서트럭

6×4

6㎥ 뉴파워

H380

수동

106,750,000

6㎥ 트라고

H400

수동

114,500,000

후3축

9㎥ 트라고

H400

수동

137,800,000

 

 

 

 

 

제원 

 

믹서트럭

뉴-파워트럭

트라고

6㎥ 믹서

6㎥ 믹서

9㎥ 믹서

H380

H400

H400

전장 (mm)

8310

8325

9635

전폭 (mm)

2495

2495

2495

전고 (mm)

3660

3660

3750

최저지상고 (mm)

270

270

270

윤거 전

2070

2060

2090

윤거 후

1865

1840

1840

축간거리 (mm)

4590

4590

6100

엔진명

H380

H400

H400

총배기량 (ℓ)

10

10

10

최고출력 (ps)

380

400

400

최대토크 (kg·m)

160

178

178

연료탱크용량 (ℓ)

700

200

200

최소회전반경 (m)

7.4

7.4

10.4

드럼용량 (㎥)

6(직경2.1mm/길이4.2m)

6(직경2.1mm/길이4.2m)

9(직경2.3mm/길이5.2m)

드럼 경사각 (°)

16

16

10.5

물탱크 (ℓ)

300

300

450(스틸)

유압장치 펌프

이튼(63.7cc/rev)

이튼(63.7cc/rev)

이튼(89.1cc/rev)

유압장치 감속기

ZF

ZF

ZF

오일쿨러

-

-

오일쿨러적용

T/M

이튼 수동

이튼 수동

이튼 수동

타이어

전1축

12R22.5-16PR

12R22.5-16PR

385/65R22.5-22PR

전2축

-

-

-

리프팅액슬

-

-

385/65R22.5-22PR

후1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2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트랙터 

 

 

 

 

 

 

가격 

 

구분

변속기

가격

4ⅹ2 트랙터

일반

H400

수동

106,200,000

6ⅹ2 트랙터

일반

파워텍440

수동

123,450,000

자동

127,650,000

파워텍500

수동

121,950,000

파워텍520

자동

125,950,000

하이캡

파워텍500

수동

127,900,000

파워텍520

자동

131,900,000

6ⅹ4 트랙터

일반

파워텍440

수동

119,250,000

자동

123,450,000

파워텍500

수동

117,750,000

파워텍520

자동

121,750,000

하이캡

파워텍500

수동

123,700,000

파워텍520

자동

127,700,000

덤프트랙터

일반

파워텍500

수동

119,250,000

중량물운송용

일반

파워텍500

수동

123,350,000

 

 

 

 

 

제원 

 

 

 

4ⅹ2 트랙터

6ⅹ2 트랙터

400 트랙터

440 트랙터

500 트랙터

520 트랙터

하이캡?

전장 (mm)

5,990

6,990

6,990

6,990

6,990

전폭 (mm)

2,495

2,495

2,495

2,495

2,495

전고 (mm)

일반

3,140

3,140

3,140

3,140

3,620

디플렉터

3,940

3,940

3,940

3,940

3,950

커플러지상고

(mm)

저상

1,270

1,270

1,270

1,270

1,270

고상

1,330

1,330

1,330

1,330

1,330

윤거 (mm)

2060

2080

2080

2080

2080

1830

1850

1850

1850

1850

W.B (축간거리) (mm)

3,450

4,650

4,650

4,650

4,650

차량중량 (kg)

7,405

8752

8785

8785

8935

엔진

H400

파워텍440

파워텍500

파워텍520

파워텍500/파워텍520

총배기량 (ℓ)

10

12.7

12.7

12.7

12.7

엔진성능 (ps/kg·m)

400/178

440/214

500/225

520/255

500/225, 520/255

연료탱크용량 (ℓ)

500

500

500

500

380

후축 서스펜션

파라볼릭

에어서스 펜션

에어서스 펜션

에어서스 펜션

에어서스 펜션

T/M

ZF 수동

ZF 자동

ZF 수동

ZF 자동

ZF 수동/ZF 자동

브레이크 마찰재 형식

드럼

디스크

디스크

디스크

디스크

타이어

전1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1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2축

-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6ⅹ4 트랙터

440 트랙터

500 트랙터

520 트랙터

하이캡

중량물운송용

덤프트랙터

전장 (mm)

6990

6990

6990

6990

6990

6990

전폭 (mm)

2495

2495

2495

2495

2495

2495

전고 (mm)

일반

3140

3140

3140

3,620

3,140

3,140

디플렉터

3940

3940

3940

3,950

3,940

3,940

커플러지상고 (mm)

저상

1270

1270

1270

1270

1270

1270

고상

1330

1330

1330

1330

1330

1330

윤거 (mm)

2060

2060

2060

2060

2060

2060

1830

1830

1830

1830

1830

1830

W.B (축간거리) (mm)

4650

4650

4650

4650

4650

4650

차량중량 (kg)

(*에어서스펜션+디스크 브레이크 선택시)

9440(*9340)

9440(*9340)

9440(*9340)

9590(*9490)

9440

9680

엔진

파워텍440

파워텍500

파워텍520

파워텍500/파워텍520

파워텍500

파워텍500

총배기량 (ℓ)

12.7

12.7

12.7

12.7

12.7

12.7

엔진성능 (ps/kg·m)

440/214

500/225

520/255

500/225,520/255

500/225

500/225

연료탱크용량 (ℓ)

500

500

500

380

500

500

후축 서스펜션

파라볼릭/에어서스펜션

파라볼릭/에어서스펜션

파라볼릭/에어서스펜션

파라볼릭/에어서스펜션

파라볼릭

파라볼릭

T/M

ZF 수동/자동

ZF 수동

ZF 자동

ZF 수동/ZF 자동

ZF 수동

ZF 16단

브레이크 마찰재 형식

드럼/디스크

드럼/디스크

드럼/디스크

드럼/디스크

드럼/디스크

드럼/디스크

타이어

전1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1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후2축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12R22.5-16PR

 

 

 

 

 

 

 

 

 

 

암롤트럭 

 

 

 

 

 

CNG 뉴파워트럭 가격

 

구분

가격

프로

골드

4ⅹ2

7.5톤

325(CNG)

103,800,000

106,700,000

6ⅹ4

14톤

340(CNG)

143,300,000

145,200,000

14.5톤

340(CNG)

141,300,000

143,200,000

암롤트럭(6ⅹ4)

24.5㎥

340(CNG)

157,800,000

159,600,000

 

 

 

 

 

 

현재 트라고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지만 관계자에 의하면 5~6월에 생산이 중단되며  관계자에 의하면 7~8월사이에 "트라고 엑시언트 모델"이 출시 된다고 합니다. 

 

이 트라고 엑시언트는 현대에서 2006년 출시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모델이며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신차발표를 하였습니다. 

 

동급 최고연비 넓은 실내공간등을 바탕으로 벤츠, 볼보, 등 유럽 메이커와 경쟁을 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은 트랙터 기준 1억 3700만원에서 1억4500만원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트럭 구매하시고 항상 안전운행 하여 즐거운하루 이어가세요~

 

 

 

 

 

 ▶ 2013 서울모터쇼 보러가기

 

▶ 트라고 엑시언트 보러가기

 

▶ 현대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1

Copyright © 천년이음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