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윈도우8 최근위치 지우기 및 점프목록 다루는 방법 윈도우8 최근위치 지우기 및 점프목록 다루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윈도우8 최근위치 지우기 및 점프목록 다루는 방법

by 천년이음 2013. 5. 13.

 

 

 

 

 

윈도우8 최근위치 지우기 및 점프목록 다루는 방법

 

 

 

 

 

 

 

 

 

 

 

 

윈도우8에서는 파일탐색기의 좌측 부분 즐겨찾기 하단 메뉴에 최근 위치라는 게 있습니다. 사용자가 최근에 사용한 목록을 보여주는 것이죠.

 

컴퓨터를 혼자 사용한다면 전혀 문제가 안되지만, 만약 다른 사람도 같이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다른 사람이 자신이 사용한 목록을 보는 걸 원치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최근 위치 삭제 방법, 점프목록의 최근 방문 사이트 혹은 최근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지 않게 하는 방법 혹은 표시가 안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8 최근 위치 삭제 방법

 

파일탐색기에 들어가면 좌측 상단 즐겨찾기 메뉴 하단에 최근 위치라고 있습니다. 그 위에 갖다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최근 항목 목록 지우기(L)'가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했던 목록들이 지워지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 한 흔적을 보는 걸 원치 않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8 점프 목록

 

윈도우 점프 목록 하면 뭔가 생소한데요. 이름 '점프' 그대로 한 번에 점프 한다고 해서 점프 목록입니다. 이전에 자주 사용한 항목이나 방문한 사이트로 점프 한다고 해서 점프 목록인 것이죠.

 

파일 탐색기에 갖다댄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볼 수가 있으며 익스플로러의 같은 경우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8 익스플로러 점프 목록 고정 방법

 

밑의 이미지에는 익스플로러의 점프 목록으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나와있는데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바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계속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을 텐데요.

 

그 사이트를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중 하나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그 줄 우측에 고정핀 모양이 하나 생기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고정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정 해제를 하기 전까지는

사라지지 않고 계속 그 자리에 있게 됩니다.

 

 

 


 

익스플로러 점프 목록 고정 해제 방법

 

고정을 했다면 고정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겠지요? 해제 방법도 고정 방법과 같은데요.

고정해제 하고 싶은 사이트 위에 마우스를 갖다댄 후 우측에 고정핀이 생기면 그 고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시 해제가 됩니다.

 

 


 

윈도우8 점프 목록 안보이게 하는 방법

 

점프목록은 잘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누군가 나의 흔적을 보지 않길 원한다면 불편한 기능이 될 수도 있겠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점프 목록이 안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 위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상단 메뉴 중 '점프목록'을 선택하면 밑에 개인 정보가 나오는데요. 체크 되어있는

네모박스를 다 체크 해제한 후 확인을 누르면 사용 흔적이 표시도 안될 뿐더러

저장도 안되게 됩니다.

 

 


 

따라오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보기에 조금 불편하게 만들었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잘 참고하셔서 윈도우8 알차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보험 긴급출동번호  (0) 2013.05.13
흥타령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0) 2013.05.13
기차역 풍경입니다  (0) 2013.05.13
만리포 바닷가 풍경입니다  (0) 2013.05.13
SOS 긴급 연락망  (0) 2013.05.13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