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시화호 수질 3등급 목표 시화호 수질 3등급 목표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시화호 수질 3등급 목표

by 천년이음 2013. 5. 21.

 

 

시화호 수질 3등급 목표…오염총량관리제도입 

 

해양환경관리 3단계 종합계획, 5년간 58개 환경사업 추진

  

지속적으로 환경오염 우려가 제기되었던 시화호의 수질이 3등급을 목표(현재 3~4등급)로 관리된다. 이를 위해 연안오염총량관리제가 도입되고, 정부‧지자체‧공사 등 16개 기관이 5년간 58개 해양환경 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 해양환경 수질 등급은 1등급(매우좋음)~5등급(아주나쁨)의 5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시화호는 3등급(보통)~4등급(나쁨) 사이에서 유지되고 있음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10월 29일 ‘시화호 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시화호 해양환경 개선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의 「3단계 시화호 해양환경 종합관리계획」  (이하 ‘시화호 관리계획’)을 심의ㆍ확정했다. 


* 시화호 관리위원회 : 7개 중앙부처(총리실, 기재부, 농림부, 지경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문화재청), 6개 지자체(인천시, 경기도,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3개 정부산하기관(수자원공사, 농어촌공사, 산업단지공단) 기관 소속 위원 및 4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



금일 확정된 3단계 관리계획은 지난 3월부터 7개월 동안 국토해양부가 시화호 전문위원회의 검토 초안을 토대로 각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마련한 것이다.

동 사업 계획의 수립을 위하여 전문가 자문 4회, 관계기관 실무협의회 5회 등을 거쳤으며, 기관 별 사업계획에 대한 지속적 조정이 이루어졌다.


관리계획안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시화호 내측 수질의 관리 목표를 III등급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연안오염총량관리제를 도입하여 육상에서 발생하는 오염배출량을 감축하기로 하였으며, 각 지자체는 하수관거 정비, 하수 처리장 증설, 비점오염원 처리시설 지원 등의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시화호 모니터링을 통해 오염물질 배출과 생태계 회복 여부를 확인하여 향후 시화 MTV 조성 등 개발 사업이 친환경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였다.

국토해양부는 향후 매년 각 기관의 사업 실적을 평가하고, 사업 이행이 계획대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독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출처:국토해양

 

 

 

 

 

 

 

 

 

 

 

 

항상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에서는 이런일도 생긴다  (0) 2013.05.21
항만 물동량  (0) 2013.05.21
김천혁신신도시,한국전력기술  (0) 2013.05.21
모형 트럭들의 세계입니다  (0) 2013.05.21
선박도 녹색항해시대  (0) 2013.05.21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