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네이버 온라인 광고 용어와 중개서비스 용어(영어용어)를 알아보자! 네이버 온라인 광고 용어와 중개서비스 용어(영어용어)를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온라인 광고 용어와 중개서비스 용어(영어용어)를 알아보자!

by 천년이음 2013. 2. 25.

 

 

네이버를 이용해서 광고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광고를 하게 되면 수많은 어려운 용어들 때문에 안그래도 어려운 광고, 더 복잡해질텐데요!

 

그 중에서도 어려운 영어로 된 용어들만 모아서 알기 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 ^ 

 

 

 

 

 

 

 

네이버 온라인 광고 용어

 

 

 

용어명

설명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키워드광고

 개별 광고주 당 평균 광고 금액.

  

 ex) 병원 업종 광고비 합/ 병원 업종 광고주 수 = 병원 업종 광고주 1인의 평균 광고 금액 

Around ad 

 

디스플레이

 게임 시작과 종류 후에 노출되는 광고. 

 

 또는 게임 사이트의 배너 광고

CPC

Cost-Per-Click

 ①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검색 결과로 보여진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광고비가 소진되는 과금 체계 

 ② 클릭 한 번의 비용(PPC)을 의미.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CPM

Cost-Per-Mille 

 ①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과금 체계. Mille.는 라틴어로 1천을 의미  

 ② 노출 기준의 광고 비용. 광고 효율성 분석시 지표로 활용됨. 

CPA

Cost-Per-Action

 ①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 

 ②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 한 번에 대한 광고비용, 광고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

 구매전환을 추적하는 시스템.

Click URL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의 URL.

Depth

 

키워드광고

 노출되고 있는 광고 갯수.

Duration Time

DT

 사용자가 사이트에 들어와 떠날 때까지의 체류시간. 

 PV와 더불어 고객 충성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IGA

in-game ad 

 

디스플레이

 게임 화면 또는 게임 자체를 광고 매체로 활용하는 광고 기법. 

 사용자가 게임을 하면서 광고에 노출된다. 

Listing

 

키워드광고

 광고관리 단위로 키워드, 제목과 설명문구(T&D), URL로 구성.

Page View

  

디스플레이

 페이지 뷰.

QI

Quality Index

 품질지수.

ROAS

Return On Ads Spending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 (매출/광고비*100) 

 

 ex) 광고비 100원으로 10,000원의 매출을 냈다면 ROAS는 10,000%

ROI

Return Of Investment

 투자수익률

Reach

도달률 

 

디스플레이

 일정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이용자 중 광고에 노출된 이용자의 비율.

T & D

Title & Description 

 

키워드광고

 검색 결과로 나타난 광고(Listing). 

 키워드를 설명하는 '제목(Title : 15자이내)', 

'설명문구(Description : 45자 이내)'를 의미한다. 

UV

Unique Visitors 

 

키워드광고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에 같은 사람이 방문한 횟수를 제외한 수치.

VOD

[전/중/후] 광고 

 

디스플레이

 VOD를 시청하기 전 로딩타임 또는 시청 중, 시청이 끝난 후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중개서비스 용어 

 

 

용어명

설명

CPA

Cost-Per-Action

 

지식쇼핑

 지식쇼핑을 통해 발생된 쇼핑몰의 주문에 대하여, 주문된 상품의 카테고리별 

 수수료를 적용한 과금체계. 

 

 광고주사이트로 이동시, 사용자의 브라우져에 쿠키를 발행하고, 광고주사이트에

 미리 설치한 스크립트에서 쿠키의 정보를 파악한 후 주문내역을  인식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금을 부과하는 방식이다. 

CPC

Cost-Per-Click

  

지식쇼핑

 광고주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당 비용을 지불하는 과금체계.

CPS 

Cost-Per-Sale

 

지식쇼핑

 지식쇼핑을 통해 발생한 매출의 일정 포션을 수수료로 책정하는 과금체계.

CM

Category Manager 

  

지식쇼핑

 지식쇼핑 카테고리 담당자. 카테고리는 상품 특성에 따라 구분함.

CPC 패키지

 

지식쇼핑

 지식쇼핑 입점시 선택하는 과금 패키지. 

 초기 입점시 입점비 1회 결제 +개별 상품 클릭시 과금. 

CPS 패키지 

 

지식쇼핑

 지식쇼핑 입점시 선택하는 과금 패키지. 

 매월 고정비 결제 + 판매 매출에 대한 수수료.

EP  

Engine Page 

   

지식쇼핑

 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정보의 모음.

 

 광고주의 상품 DB를 지식쇼핑에 노출하기 위해서 생성하는 상품 ID, 상품명, 가격 등의  

 정보로 구성된 텍스트 파일. 

 전체(업체가 판매하는 전체 상품 정보), 신규(신규 상품 정보), 요약 (전체 상품의 간략

 정보)의 세 가지가 있음.  

EP 타입 

 

지식쇼핑

 쇼핑몰이 판매하는 상품정보를 모아 생성해 놓은 파일 혹은 웹페이지. 

 

 광고주의 상품 DB를 지식쇼핑에 노출하기 위해서 생성하는 상품 ID, 상품명, 가격 등의

 정보로 구성된 텍스트 파일. 

GMS 

Gross Merchant sale 

GMV 

Gross Merchant volume 

 

지식쇼핑

 전자상거래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발생되는 거래액. 

 

 지식 쇼핑에서는 지식쇼핑을 통한 거래액을 의미한다.

MMC

Marketing Management Center

 

지식쇼핑

 지식쇼핑에서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지식쇼핑 상품 관리 툴.

Non-Zero 충전

 

지식쇼핑

 지식쇼핑 충전금의 잔액 부족으로 인해, 광고 및 서비스 노출이 중지될 경우를 대비하여, 

 계좌 잔여금이 0원이 되지 않도록 지정한 금액이 지속적으로 자동 충전되는 방식.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N stamp 

  

체크아웃

 체크아웃 및 샵N에서 구매자가 각종 활동 참여시 적용되는 고객혜택 프로그램 중의 하나. 

 

 구매자는 구매확정 후 혹은 구매평 작성시 N stamp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N stamp는 

 이벤트 응모, 쿠폰 교환 등의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다.

 

정보 제공 : NAVER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 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