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내차 유지비 연 100만원 이상 아끼려면 내차 유지비 연 100만원 이상 아끼려면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내차 유지비 연 100만원 이상 아끼려면

by 천년이음 2013. 4. 17.

 

 

차 유지비 아끼려면

 

 

한집에 두대정도의 차를 보유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자동차 유지비도 1녀에480만원 정도의 유지비가 들어간다는 통계도 발표되었는데요

 

조금이나마 차 유지비를 줄이는 차테크를 소개했네요

 

함께 알아보고  실천해보도록 해요

 

 

 

 

 

안전운전은 차 테크의 기본

 

자동차 보험료는 무사고 운전을 하면 일정 수준까지 매년 할인받을 수 있지만 보험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는해당 상황이 없었는데  2013년 부터 가입자가 무사고일 경우 새로 가입하는 보험에 대해 보험료 를할인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반대로 사고이력이있다면 보험료는 오르기때문에 안전운전은 차테크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교통법규준수도 중요하지만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은 과태료 부과 뿐 아니라 반 복되면 보험료가 할증 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 보험 은 최대 36%까지 차이

 

운전자에게 자동차 보험은 필수다. 의무보험인데다 보험사별로 상품도 크게 다르지 않아 큰 고민 없이 가입하는경우가 많다 하지만 보장 내용이 똑 같아도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는 최대 36%나 된다.

운전경력이 있다면  증명하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해 경력을 인정받고담보와 특약은 자세히 살펴보고  나에게 필요한것만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 또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를 구입한 초보 운전자는 자기차량손해보험등은 생략하는것도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또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3~5% 정도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주유비 아끼는 운전습관 생활화하기

  

요즘 휘발유 값이 리터당 2000원이 넘는 고유가 시대에 차량구입 계획이 있다면 고연비 자동차가 답이 될 수 있다.

점화플러그가 고장나면 연비 효율이 최대 15%가까이 떨어지고 타이어의 적정공기압을 유지하면 최고 10%정도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내 소득 수준에 맞는 차량 구입하기

 

자동차는 구입 비용뿐 아니라  유지비도 생각해야 한다. 

유료비 점검비 등의 명목으로 한달에적게는 20만원에서 크게는  100만원 이상 된다. 자동차를 살때 확인해야 하는지출요소는 차량 가격 유료비 보험료 점검비 세금 등이다. 할부로 사면 할부이자와 월 납입금도 확인해야 한다.

경제성을  생각한다면  중고차를 고려해도 좋다. 새차보다 보험료 난 세금이 20~80%가량 저렴하다.

연식별로 감가율이 있어  과세표준액도 달라져 각종 부수적인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타던 차를 잘 파는것도 차 테크

 

차 테그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타던  내차를 놓은 시세에 판매하는 것이다. 만족할 만한 내차 팔기를 위해서는 꾸준히 차량관리로 좋은 차량상태를 유지하는 것과 수시로 내차 가격을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중고차시세는 차량의 상태 뿐아니라 경제동향 정부 정책 등에 의해서도 유기적으로 변동한다.

특히 감가폭이 큰 대형차의 경우 한달에 300~400만원 가량 떨어진 사례가 있으며 수입차의 경우 품질 보증기간이 지나면 1000만원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판매시기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출처: 조선비즈

 

 

 

 

 

 

아래사진들은 서울모터쇼에서 가져온 사진들입니다.

 

닛산 패스파인더 포르쉐911 트라고 엑시언트덤프 차량사진입니다.

 

 

 

 

 

 

 

 

 

 

 

 

 

 

 

 

 

 

 

 

 

 

 

 

 

 

 

 

 

 

 

 

 

 

 

 

 

 

항상 안전운전과 더불어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