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수리 교육 학원 창업 기술 아카데미 :: 세차 하는 법 세차 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세차 하는 법

by 천년이음 2013. 5. 13.

 

 

세차하는 방  

 

새차는 출고 되고 부터 어떤 주인을 만나 어떤 관리를 받느냐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10년을 타도 스크레치 없이 반짝반짝 광이 나는 차가 있는반면 1년이 안되었는데도

지저분하고 곳곳에 상처 투성이인 차도 많습니다.

 

 

 

 

우선 자동차의 표면은 상층부에서부터 클리어코트-베이스-프라이머-바디판넬로 구성되어 있는데 너무 잦은 물세차는 오히려 클리어코트의 약화를 자여 올수 있습니다. 물세차는 가급적 횟수를 줄이는 것이 표면부식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물세차를 하시기 바랍니다.

 

1. 조류 배설물, 죽은벌레, 기다 알수 없는 오염물(사맨트 얼룩등 ) 등이 부착 되었을 때 - 시멘트 얼룬은 식초를 화장지에 묻혀 촉촉히 얼룩 부위를 적신다음 30분정도 기다렸다가 덮은 화장지로 닦아 내시면 말끔해집니다.

 

2. 해안 지대를 주행하였을 때

 

3. 먼지, 진흙 등으로 현저하게 오염되었을 때

 

4. 염화칼슘을 살포한 도로를 주행하였을 때 방법바

 

 

잘못된 세차방법

 

1. 주방용세제 또는 세탁용 세제로 세차하는것, 이는 도한 자동차 표면에 있는 고유의 기름성분을 없애는 결과이므로 도장면이 건조하게 되어 오히려 관택을 잃을 수 있습니다.

 

 2. 거친 타올 등을 사용하거나 오염이 심한 타올을 빨면서 사용하는것과 조잡한 극세사 타올은 작은 모래를 함유하고 있어 여러번 세척을해도 쉽사리 모래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문지르고 다ㄸ으면 오히려 표면에 슼크레치를 유발 할수 있습니다.

 

3. 잦은 물세차는 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세차후 즉시 건조 시킷기 바랍니다.

 

4. 자동 세차장에서 세차하는 것은 차표면에 미세한 스크레치를 발생할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Touchless방식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으니 이런곳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5. 셀프 세차장에서 제공하는 브러쉬는 하드한 재질이기도 하려니와 대부분 이브러쉬는 타이어를 닦는데, 이때 모래가 솔 사이에 있다가 결정적으로 차체에 흠집을 발생시킬수 있으니 이또한 많은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실내 청소 요령

 

1. 천장재질이 합성 수지인 경우 실내 세척제를 따뜻한 물에 풀어 걸레로 닦습니다. 천 일 경우 초 극세사에 묻힌다음 꽉짠 후 닦아주면 되고 이후 섬유 탈취제를 뿌려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바닥은 진공 청소기나 물걸레를 사용합니다. 냄새는 섬유 탈취제나 방향제, 냄개제거제를 뿌려서 제거해 주면 됩니다.

 

3. 시트 땀과 먼지가 가장 많이 베어있고 ,차안의 불쾌한 냄새의 대부분은 바로 불결한 시트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진공 청소기등으로 구석구석의 먼지를 제거한뒤 섬유 세척제를 흠뻑 분사하여 때를 녹인 다음 마른걸레로 닦아 냅니다.

 

4. 송풍구 및 에어컨 먼지가 쌍이면 에어컨 가동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우려가 있는데, 이는 실내세척제를 사용해서 먼지를 닦아 냅니다. 그리고 면봉등으로 구석구석 먼지를 꼼꼼하게 닦아냅니다. 최근에어컨 클리너나 전용약품이 많이 출시되어있으니 적극 활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5. 스티어링휠은 손의 땀과 때가 잔뜩 묻어있는곳인데, 물걸레 등으로 자주 닦아 주도록 합니다. 일부 운전자들은 레자왁스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핸들을 미끄럽게 해 오히려 안전운행에 지장을 둘 수 있습니다.

 

6. 유리가 불결하면 운행중 운전자의 집중력을 떨어 뜨리게 됩니다. 자주 유리 세정액을 뿌려서 닦아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ㄴ지다.

 

7. 카오디오 오디오전용 크리너 또는 알코올로 닦아 냅니다. 카세트 테이프 넣는 곳은 먼지가 많이 쌍이는 곳이므로 마른 면봉으로 닦아 내시기 바랍니다.

 

 

직물시트에 오염물질이 묻었을 때의 제거방법

 

1. 소변 : 물이나 중성세제를 적셔 얼룩 부위를 반복적으로 문질러 제거합니다. 흡수력이 높은 키친 타올 등으로 꾹꾹 눌러주면 건조가 빨라집니다.

 

2. 대변 : 물을 충분히 적셔 얼룩을 불린다음 중성세제를 분사한 후 솔로 수차례 문질러 손세탁 한 뒤 젖은 타올을 이용 수차례 닦아 냅니다. 냄새제거는 페브리즈나 냄새 분해제를 이용합니다.

 

3. 우유 : 우유가 말라 잘 제거 되지 않을때는 먼저 유기용제로 지방분을 제거한 뒤 세제 또는 암모니아수로 닦아 냅니다. 그래도 남은 얼룩이 있다면 효소가 함유된 중성세제를 얼룩부분에 바르고 20 ~ 30 분뒤에 문 또는 세제로 닦습니다.

 

4. 껌 :얼름 조각을 헝겊이나 비닐봉지에 싸서 껌에 올려 놓으면 대부분의 껌이 국어져서 떨어집니다. 오래되어 끈적거리거나 천에 녹아 붙어서 잘떨어지지 않을 때에는 휘발유를 헝겊에 묻혀 닦아냅니다. 그리고 추위에 남은 얼룩은 비눗물로 닦아 냅니다. 이밖에도 껌이 묻은 옷 위에 신문지를 깔고 다림질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껌이 신문지에 모두 묻어나 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5. 혈액 : 얼룩이 생긴직후 40도 이하의 물이나 암모니아수로 씻어낸 다음 다시 세제액으로 세탁하면 대부분 제거됩니다. 그래도 얼룩이 남아 있을 때는 몇번 반복합니다.

 

6. 초코릿 : 초코릿이 바로 묻었을 때는 휴지로 부분을 닦아 얼룩을 옅게 만들고 알코올을 묻힌 솜으로 두드린 다음 세제액으로 부분 세탁을 하면 깨끗이 없어집니다.

 

7. 과일즙 : 마른타올로 닦으면 되고 얼룩이 남았을 때는 알코올인 과산화수소로 닦습니다

 

8. 땀 : 땀속에는 콜레스테롤이 있어 옷의 색이 변하므로 암모니아로 지방류를 제저 시킵니다. 따듯한물 한컵에 암모니아수 1큰술의 비율로 의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형특수면허취득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0) 2013.05.13
11대중과실 알아두세요  (0) 2013.05.13
교통사고 대처방법  (0) 2013.05.13
도로위의 예절  (0) 2013.05.13
자동차검사 총정리  (0) 2013.05.13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