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네이버 지식인 질문(게시물) 삭제 및 아이디비공개 네이버 지식인 질문(게시물) 삭제 및 아이디비공개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지식인 질문(게시물) 삭제 및 아이디비공개

by 천년이음 2013. 5. 15.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가 이렇게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탈사이트가 되기까지는 지식인의 공헌이 정말 컸습니다. 아직까지도 지식인 하면 네이버인데요.

 

   

 

지식인 유저들 중 지식인 질문을 올리고 후회를 하고 삭제를 하려는 것을 많이 봐왔는데요. 먼저 말씀 드리자면, 자기 질문글에 답변이 하나라도 달려있다면 그 질문은 삭제를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완전한 삭제는 아니지만 자신이 노출이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있는데요! 지금부터 지식인 질문을 삭제하는 법과 노출이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자신이 삭제를 원하는 질문 글로 들어가야겠지요?

[네이버 메인페이지 → 지식iN → 마이지식 → 삭제를 원하는 질문 글]

 

하나의 질문 글을 클릭하여 들어간 후 자신의 글 우측 하단에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한 후 '확인'까지 클릭하여 글 삭제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삭제를 하면 되는데요. 하지만 이 경우는 답변이 하나도 달려있지 않다는 가정 하에 가능한 방법이고, 만약 답변이 하나라도 달려있다면 '삭제' 버튼이 안 보이게 됩니다.

 

렇게 되면 '완전삭제'는 거의 불가능하게 됩니다. 아! 0.01%의 확률로 가능하기도 한데요! 네이버 봇이 판단해서 홍보성 혹은 지식인의 성격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시 삭제를 하더라구요(뼈아픈 경험으로 배운 지식...)

 

 

 

 

이 방법을 바라면 답이 없으니 비록 '완전삭제'는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방법을 알아보죠.

 

 

 

 

'삭제' 버튼이 있던 줄에 '아이디비공개' 버튼이 있는데요. 그것을 클릭하여 아이디를 비공개 시킨 후 질문 목록에서 제외까지 하면 마이지식의 질문 목록에도 안 보이게 되고 질문 글 자체에도 질문자 아이디가 '*'표시 되어 누가 질문을 했는지 알 수 없게 됩니다.

 

※ 바로 반영되진 않고 최대 1주일까지 걸릴 수 있음

 

 

 

 

'질문 글 삭제하기'와 '아이디 비공개(목록에서 없애기)'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조금 복잡하게 해놓았더라도 집중해서 보면 잘 보일테니 조금만 집중해서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식iN 잘 활용하시기 바라며 저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