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네이버 지식인 질문하는법 네이버 지식인 질문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지식인 질문하는법

by 천년이음 2013. 5. 15.

 

 

 

 

 

 

네이버 지식인 질문 하는법

 

 

 

 

 

 

 

 

 

 

미국에서 구글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듯이(오죽 했으면 영어로 '검색하다'라는 단어가 'go-ogle' 일까) 한국에서 네이버를 모르면 간첩이지요!

 

네이버가 이렇게 발전하기 까지는 지식iN(이하 지식인)의 힘이 컸는데요. 이 시간에는 지식인에서 '질문글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회원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게 있을 때 지식인에 질문을 바로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① 우측 상단의 [질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② 페이지 중앙 [질문하기] 탭에서 직접 질문 제목 작성 후, 질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전문가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질문 제목 입력란 위의 원하시는 전문가 질문을 선택해주시면 전문가답변을 위한 질문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질문 작성은 크게 두 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먼저 질문 내용을 작성 가이드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하신 후, 작성된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추천 된 디렉토리를 선택하시거나 기타 설정 등을 한 후에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질문 작성 TIP

질문을 작성하시는 단계마다 좋은 질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우측에 팁을 제공되는데 단계별로 참고하여 질문을 작성하면 됩니다.

 

② 질문 제목 작성

궁금한 내용의 핵심 단어를 넣어 제목을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제목 내용이 구체적이어야 2단계 설정부분에서 보다 정확한 디렉토리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템플릿 선택

일반회원과 전문가 중 어느 쪽에 질문을 할 건지 결정을 한 후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전문가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전문가 탭을 선택하면 각 전문가가 필요로 하는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템플릿이 나옵니다.

 

④ 게시물 내용 작성

구체적으로 질문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적습니다. 글 작성시에 우측의 다양한 첨부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등록되면 질문 삭제가 불가능하니 개인정보 등의 것들이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⑤ 다음단계 클릭

게시물 내용을 모두 작성하셨다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① 디렉토리 추천

게시물 제목, 내용 분석을 통해 추천이 된 디렉토리 중에서 원하시는 디렉토리를 선택합니다.

 

② 디렉토리 직접 선택

추천 디렉토리가 없거나 마음에 드시는 추천 디렉토리가 없으면 직접 디렉토리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최하위 디렉토리까지 선택해주셔야 더욱 더 정확하고 좋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1:1 질문

특정 아이디(1명)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④ 내공추가

정성껏 작성한 답변에 도움을 받은 경우, 질문자가 다변 채택을 할 때 답변자에게 추가로 전달할 내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답변 채택을 한 경우, 추가 내공의 50%를, 답변 마감을 한 경우, 추가 내공의 25%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⑤ 공개설정

아이디 부분공개/비공개, 미성년자 열람 허용 등 등록할 질문에 대한 공개 여부를 설정수 있습니다.

 

⑥ 답변알림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등록한 메일이나 인증한 휴대폰으로 SMS알림을 받을 수 있어 답변확인을 보다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에서 질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제는 혼자서도 잘 하실수 있겠지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 네이버 지식iN 질문 글 삭제/아이디비공개 하는법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