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윈도우8 앱의 사용법(실행, 종료 등)과 개념 윈도우8 앱의 사용법(실행, 종료 등)과 개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윈도우8 앱의 사용법(실행, 종료 등)과 개념

by 천년이음 2013. 5. 16.

윈도우8 '앱'의 개념

 

 

 

[시작] 화면에는 메트로 앱이 타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8 이전에는 앱을 프로그램이라고 불렀는데요. [시작] 메뉴를 이용해 앱을 실행했지만, 윈도우8은 [시작] 화면에서 앱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윈도우8에서는 이전 버전에서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던 것들을 메트로 앱과 데스크탑 앱으로 나눠 부르고 있습니다. 메트로 앱은 크기가 작고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거나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메트로 앱을 실행하면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고, 크기가 작아 컴퓨터 성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 윈도우8에 설치되어 있는 메트로 앱들

 

 

 

▼ 메트로 앱 인터넷 익스플로러

 

 

 

 

 

 

데스크탑 앱은 말 그대로 데스크탑에서 실행되도록 개발된 앱인데요. 윈도우8 이전 버전에서 쓰이던 프로그램은 전부 데스크탑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탑 앱

 

 

▼ 데스크탑 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트로 앱은 크기가 작아 성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종료하지 않아도 큰 영향은 없지만, 데스크탑 앱은 크기가 커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므로 사용하지 않을 땐 종료하는 게 컴퓨터에 좋습니다.

 

 

【메트로 스타일 앱 실행하는 방법】

 

아래에 보이는 건 메트로 스타일의 앱들인데요. 앱을 실행하려면 [시작] 화면에서 실행할 타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8에서는 이전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던 메모장이나 계산기 같은 앱들이 기본화면에 나와있지 않은데요.

 

이렇게 숨겨져 있는 앱들을 [시작] 화면에 표시하고 싶으면 [시작]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보조 프로그램 이외에 숨겨져 있던 앱들이 모두 표시가 됩니다.


 

 

  

 

 

【메트로 스타일 앱 종료하는 방법】

 

메트로 스타일 앱을 실행하고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그 앱을 백그라운드에 실행 상태로 두었다가 나중에 자동으로 종료합니다. 하지만 직접 종료할 수도 있는데요. 메트로 스타일 앱의 실행 상태에서 마우스를 앱의 위쪽에서 아래로(거의 화면 끝) 쭉 끌어다 놓으면 종료가 됩니다.

(단축키 [Alt] + [F4]를 눌러도 됩니다)

 


 

 

【데스크탑 앱 실행 및 종료하는 방법】

 

[시작] 화면에서 타일을 클릭했을 때 바탕 화면이 열리고 앱이 실행되면 이 앱은 데스크탑 앱입니다. 데스크탑 앱은 전체 화면이 아니고 창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실행한 데스크탑 앱은 메트로 앱처럼 자동으로 종료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종료해주어야 합니다. 닫기 단추를 클릭하는 방법이 있고, 작업표시줄에 표시 된 앱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창 닫기]를 선택한 후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 [Alt] + [F4]를 눌러도 됩니다)


 

 



 

 

 

윈도우8에서 새로 생긴 '앱'이라는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단어는 다르지만 개념은 이전 버전까지 부르던 [프로그램]과 같다고 보면 되는데요. 단지 메트로 앱과 데스크탑 앱이 나뉘어져 있다는 것만 다르지요.

 

 

 

 

 

 윈도우8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항상 행복 가득하세요^^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