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갑자기 어린이가 튀어나올 때 순간적인 대처요령은? 갑자기 어린이가 튀어나올 때 순간적인 대처요령은?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갑자기 어린이가 튀어나올 때 순간적인 대처요령은?

by 천년이음 2013. 4. 2.

 

 

 

운전자의 위기대처능력은 안전운전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운전이 능숙한 베테랑 운전자도 쉽게 대처하기 힘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도로를 주행 중 차 옆에서 갑자기 어린이가 튀어나올 때 순간적인 대처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전자의 위기대처 요령

 

 
 

운전 중 갑자기 사람이 튀어나오면 의지할 것은 브레이크나 핸들조작뿐이다.

 

속도가 빨라 브레이크를 밟아도 정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핸들로 피해야만 한다. 만일 핸들조작으로 다른 차와 충돌하거나 전봇대를 받더라도 사람을 사상케 해서는 안된다.  

 

만약 충돌하는 상대가 사람이 아닌 자동차라면 차의 구조상 조금씩 부딪치더라도 운전자나 승객이 반드시 부상을 입는 것은 아니다. 

 

넓은 도로에서는 갑자기 사람이 도로에 튀어나오는 일은 없겠지만 좁은 도로에서는 종종 이런 일이 일어난다. 그러므로 눈과 귀를 집중하여 사람이 있는 것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는 운전을 하게 되면 사고를 미리 예방할 가능성은 그 만큼 높아지게 된다.

 

사람이 있는 것을 느끼는 일은 운전경력이 많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다. '이것은 위험하구나' 하고 생각되는 골목길에서 예상되로 어린이가 달려나오는 경우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경험이 많더라도 정지할 수 있는 속도 이상으로 운전하면 경험도 아무 소용이 없다. 오히려 익숙해진 좁은 도로가 가장 사고를 일으키기 쉬운 곳이라는 사실을 새롭게 인식하고 항상 속도를 낮춰 조심운전을 해야 한다.

 

출처 : 112가지 꼭 알아야할 교통안전 패러다임 

 

 

 

 

 

 

 

 

 

 

 

 

 

 

 

 

 

 

 

 

경력운전자의 경우 자만이 가장 큰 위험이라고 합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