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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현대 트라고 엑시언트 덤프트럭

by 천년이음 2013. 4. 4.

 

 

현대 트라고 엑시언트

덤프트럭(25.5T/8X4)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현대가 트라고 엑시언트를 선보였습니다

 

대형트럭 특유의 강인함과 역동적인 스타일로 4종의 트럭을 전시했습니다

 

대용량 화물을 운송하는 트럭인 10X4 25톤 카고, 대형 컨테이너 운송용 트럭인 6X2 및 6X4 트랙터,

 

공사현장 등에서 작업하는 덤프트럭 8X4 25.5톤 덤프 등 총 4종류가 하반기 본격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사현장 등에서 작업하는 덤프트럭 8X4 25.5톤 덤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트라고 엑시언트 덤프트럭(8X4 25.5톤 덤프)

 

캡종류

스탠다드 데이캡

전장(mm)

8,830

전폭(mm)

2,490

전고(mm)

3,370

축간거리(mm)

6,220

브레이크(Font/Rear)

드럼

타이어

385/65R 22.5-24PR

12R 22.5-16PR

변속기

ZF 12AS2540TD

적재함

장(mm)

6,110

폭(mm)

2,300

고(mm)

1,370

적재량(kg)

25,500

서스펜션

파라볼릭

엔진명

파워텍

총배기량(ℓ)

12.7

최고출력(ps)

520

최대토크(kg.m)

255

 

 

트라고 엑시언트는 최고출력 420ps, 최대토크 200kg.m의 H엔진과 최고출력 520ps, 최대토크 255kg.m의 파워텍 엔진 등 두가지 디젤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고객이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특히 파워텍 엔진은 중저속 토크를 높이고, 최대 토크 구간을 확장하는 등 엔진 성능을 개선해 기존 트라고 대비 연비를 최대 7% 향상 시키며 운행비용에 민감한 대형트럭 고객들의 부담을 크게 줄였습니다.

 

이와 함께 동력적달 효율을 높인 트윈클러치, 순간 최대 지지하중이 기존 대비 25% 증가된 에어 서스펜션 등 부품 성능을 개선하고, 덤프트럭의 스프링 수를 늘리는 등(3장→4장) 고객 요구를 반영시켜 고객의 차량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트라고 엑시언트에는 국내 최초로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사각지역 감지 모니터링 시스템(SVM)를 적용하고 운전석 에어백,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더해 운전자의 안전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운행하는 트럭 운전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세계 최초로 냉 · 온풍을 갖춘 운전자 시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버튼 시동, 무시동 에어컨/히터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특히 트라고 엑시언트는 차량의 내비게이션과 최첨단 IT 시스템을 연계해 운전자가 차량 거리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공조 제어, 도어 개폐 등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한 현대차의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Blue Link)'를 상용차 최초로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따스한 봄을 알리는 봄비가 내리네요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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