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지게차 면허에 대하여 지게차 면허에 대하여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지게차 면허에 대하여

by 천년이음 2013. 2. 20.

 

 

지게차운전면허 정확한 명칭은 건설기계조정면허라고 하네요.


면허는 소형면허와 3톤 이상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작은 지게차 3톤 미만은 12시간 교육 후 이수증을 가지고 가면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톤 이상의 지게차면허는 1종보통 이상의 면허소지자가 교육을 받으면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험형식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라고 하네요.


문제집 세 번 이상 풀어보시고 가면 필기는 합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기시험은 주행연습을 충분히 하시고 가야지 두 세 번

 

왔다갔다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실기인데 지게차를 타볼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으면 학원에 등록하여 연습해야 합니다.

 


교육비용은 시간당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월 교육비는 70만원에서 12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시험수수료는 실기시험이 22.500원이고 필기가 11.500원입니다.


필기시험은 60문제에 60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필기시험 과목으로는

 

건설기계기관 전기및작업장치

 

유압일반

 

건설기계관리법규및도로통행방법

 

안전관리

 


실기시험은 작업형 4분 정도에 시간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지게차운전작업 및 도로주행을 하게 될 겁니다.

 

 

본인이 노력하면 한 번에 될 수 있다고 하니까 준비하시는 분들은

 

열심히 하셔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