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
덤프트럭(G-, R- 시리즈)
국내에 들어와 있는 수입차량중 가장 먼저 국내 트럭시장에 진출한 회사로 알고있습니다.
1986년 스카니아트럭 스웨덴본사와 한국의 아시아자동차가 독점판매계약을 맺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국내영업을 시작한지가 오래됐으니까 그만큼 판매량도 많겠죠. 수입차량 중에서 부품 구하기가 쉬운 차량 중에 하나인 거 같습니다.
스카니아는 총19개의 영업 네트워크와 20개의 서비스센터을 운영하고 있네요. 덤프트럭은 힘과 험로주행에 강해야 운전자가 편하죠.
|
Scania Euro 5 Engine
|
Auto Opticruise
운전자 피로도 감소 |
|
|
Scania Retarder
|
넓은 운전공간 및 스티어링 휠(차종에 따라 다른 색상, 소재, 디자인 적용)
기능 스위치들의 인체공학적 배치로 편의성 및 운전 집중도를 높임
|
|
|
드라이버 서포트 업계 최초로 도입된 운전코치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운전자가 완벽한 주행과 경제적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 (한글메뉴 적용, 차종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다르게 적용)
|
차량정보 디스플레이 운행 중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줌으로써 안전하고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한글메뉴 적용으로 더욱 편리해짐 (차종에 따라 컬러플러스, 컬러, 베이직 적용)
|
통합형 기어레버 (오토 옵티크루즈 적용 시) 기어레버와 라타더레버가 통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에 근접하게 위치하여 운전 집중성과 캡 내부 공간 활용성을 높여줌
|
|
|
|
전동식 루프해치 운전자의 컨트롤에 적절히 반응하며, 더욱 편리해진 채광막은 손쉬운 조절이 가능
|
접이식 침대 시트의 소재 변경으로 더욱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며 접이식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음
|
자동 공조 시스템 운전자가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놓으면 차량의 공조 시스템이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동으로 설정온도를 유지시켜주어 항상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코노미 모드가 있어 연료절감형 공조기능 사용
|
|
|
|
연료히터 (연료결빙 방지 및 외부온도에 따라 가열온도 조절)
|
라디오 (핸들 컨트롤러로 작동 가능)
|
AUX단자
|
|
|
|
운전석, 보조석 시트 (차종에 따라 다른 색상과 소재 적용)
|
보조석 서랍식 테이블
|
캡 중앙 하단 서랍식 사물함
|
|
|
|
도어 옆 후크
|
도어의 물병 보관함
|
썬바이저 LED램프
|
|
|
|
리어 하이 에어 인테이크
|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 (냉각성능 증대) |
머드가드
|
|
|
사이드 프로텍터 (차종에 따라 다른 디자인 적용)
|
알루미늄 연료 탱크(400L)
|
|
|
전동 및 수동 겸용 캡틸팅
|
덤프박스 유압실린더 (크롬도금으로 부식 방지) |
스카니아 덤프 제원
구분 |
R480 8X4 |
G440 8X4 |
G400 8X4 | |
25.5톤 (싱글액슬) | ||||
전장 (mm) |
8,470 |
8,470 |
8,470 | |
전폭 (mm) |
2,490 |
2,490 |
2,490 | |
전고 (mm) |
3,290 |
3,290 |
3,290 | |
축거 (mm) |
1,940*2,760*1,350 |
1,940*2,760*1,350 |
1,940*2,760*1,350 | |
윤거 (mm) |
2,120(전)+1,850(후) |
2,120(전)+1,850(후) |
2,120(전)+1,850(후) | |
적재함 |
적재용량 |
25,5톤 |
25,5톤 |
25,5톤 |
내축 |
전장 |
5,790 |
5,790 |
5,790 |
지수 |
전폭 |
2,372 |
2,372 |
2,372 |
|
전고 |
1,310 |
1,310 |
1,310 |
덤핑 |
제작사 |
히바 |
히바 |
히바 |
시스템 |
최대경사각도 |
47도 |
47도 |
47도 |
타이어 |
전륜 |
385/65R 22.5 |
385/65R 22.5 |
385/65R 22.5 |
후륜 |
12R22.5 |
12R22.5 |
12R22.5 | |
엔진 |
총배기량 (cc) |
12,740 |
12,740 |
12,740 |
최고출력 (hp/rpm) |
480/1,900 |
480/1,900 |
480/1,900 | |
최대토크 (kg.m/rpm) |
255/1,300 |
255/1,300 |
255/1,300 | |
변속기 |
제작사 |
스카니아 |
스카니아 |
스카니아 |
기어단수 |
전진 14단, 후진2단 오버드라이브 |
전진 14단, 후진2단 오버드라이브 |
전진 14단, 후진2단 | |
변속방식 |
오토 옵티크루즈 / 수동 |
오토 옵티크루즈 / 수동 |
오토 옵티크루즈 / 수동 | |
캡색상 |
메탈릭 블루 |
그린레몬 |
레드 체리 |
스카니아의 덤프트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라고 엑시언트 (액시언트)와 함께한 레이싱걸 (0) | 2013.06.13 |
---|---|
자동차세 상습 체납차량 번호판 압류 (0) | 2013.06.13 |
교통사고 과실비율조회 (0) | 2013.06.13 |
마이산의 야경 (0) | 2013.06.13 |
공주 공산성에 다녀와서 (0) | 2013.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