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노트북 관리법(오래 쓰는 법) 노트북 관리법(오래 쓰는 법)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노트북 관리법(오래 쓰는 법)

by 천년이음 2013. 5. 15.

 

 

 

 

노트북 관리법

 

 

 

 

노트북 PC 사용자가 데스크탑 사용자에 비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노트북을 어떻게 관리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몇 가지 지켜야할 사항을 알고 조금만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하면 잔고장 없이 쓸 수 있을텐데요.

 

 

그럼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유용한 몇 가지 관리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드디스크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는 특히 충격에 약한데요. 이 문제로 노트북을 가지고 이동할 일이 많은 분들이 불량섹터 때문에 골머리를 앓으시는데요. 불량섹터는 노트북을 떨어뜨리거나 작업 중에 이동할 경우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하드디스크가 작업 중일 때는 노트북을 이동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한 달에 1~2번 씩 해주는 등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액정화면

 

 

 

노트북의 액정 화면과 물은 상극입니다. 액정화면에 먼지가 끼었다고 휴지에 물을 묻혀 닦으면 쉽게 흠집이 생기는데요. 액정화면을 닦을 때에는 PC용 크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고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부드러운 천에 물을 약간 묻혀 수평방향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3. 자판 및 터치패드

 

 

 

노트북 자판은 정말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뜯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판은 무상 수리가 가장 잘 되는 품목이라서 키보드가 빡빡하거나 글자가 지워진다면 A/S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터치패드는 가급적 얼룩이 지지 않게 하는게 좋은데요. 체질상 손에 땀이 많은 분들은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4. 배터리 전원

 

 

 

노트북이 고장나는 이유 1위가 바로 전원인데요. 집 또는 사무실에서 어댑터를 이용할 때는 주변에 물이 있으면 합선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선이 너무 꼬이게 되면 한 쪽 부분이 계속 꼬여 선이 내부에서 끊어져버려 충전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전원은 먼저 노트북에 어댑터를 연결한 다음 꽂아야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갑자기 과전류가 흘러 감전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전된 상태로 너무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못쓰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생각날 때마다 충전을 해주면 수명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반면, 요즘 주류를 이루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특별히 수명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5. 분실방지

 

 

 

노트북을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항상 암호를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에 암호가 걸려있어서 도둑이 포기하고 두고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또한 노트북 등록번호를 적어두는 것은 기본적인 것이 되겠습니다. 등록번호는 분실신고를 할 때 필수인데요.등록번호가 노트북 아랫면에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투명테이프 등을 붙여 안지워지도록 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음료수(액체)는 멀리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다가 음료수를 키보드에 쏟기라도 하면 노트북 전체를 못쓰게 됩니다. 노트북은 액체와 완전 상극이므로 주위에 액체같은 것이 있으면 치워두는 게 상책입니다.

함께 노트북 관리 시에 알아두면 유용한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노트북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잘 참고하시어 노트북 사용 오래오래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 점보카 사진 보러가기

 

▶ 중고자동차 시세 보러가기

 

▶ 전서비스센터 보러가기

 

급SOS연락망 보러가기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