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우리나라 교통사고 비용 통계 우리나라 교통사고 비용 통계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우리나라 교통사고 비용 통계

by 천년이음 2013. 2. 25.

 

 

 

교통사고비용을 조사한 결과가 있네요 

 

 

2010년 우리나라 총 교통사고 비용 약 17조 9천억원이 어마어마한 비용이 지출되고 있네요. 

 

 

철도는 683억원, 해운사고는 약 1612억원, 항공사고는 약 94억원 정도 라고 하네요. 

 

 

사고 1건당 피해규모는 항공사고가 약 19억원으로 도로교통사고보다 무려 45.7배 많았으며 해양사고가 5.5배, 

 

 

 철도사고가 2.9배 많은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자료 참고 : 월간교통                

 

 

 

GDP 대비 도로교통사고비용을 외국과 비교해보면 우리나라(1.51%)에 비해서는 낮은 수준이지만 

 

 

일본(1.33%)이나 영국(1.02%)에 비해서는 높게 나왔습니다. 

 

 

 

 

 

 

                                                                                                                                                     자료 참고 : 0월간교통                     

 

 

 

 

 

교통사고로 인한 지출이 엄청나네요 

 

무사고 운전을 하면 저 많은 돈이 나가는 일이 없다는거죠 ㅎㅎ 

 

무사고가 쉬운일은 아니죠.

 

자기의 실수나 타인의 실수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데 최소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찿아야겠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방어운전 사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죠.

 

항상 방어운전을 생각하시고 운행 하시면 사고에서 벗어날 수 있지않을까 싶네요.

 

10년, 15년무사고 운전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방어운전이죠 

 

실천하기가 보통 어려운일이 아니죠 

 

개인의 사고와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교통사고 좀 더 많이 신경쓰고 운전해야되지않나 생각합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항상 안전운행 하시구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