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봄날에 알아야 할 세차요령 봄날에 알아야 할 세차요령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봄날에 알아야 할 세차요령

by 천년이음 2013. 4. 2.

 

 

 

 

봄날에 알아야 할 세차요령

 

 

 

 

봄이 오면 겨울동안 지친 자동차에도 새 힘을 주어야 합니다. 구석구석 쌓인 먼지도 털고 기름때도 닦고 등 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세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봄날에 알아야 할 세차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동안 힘들게 운행되었던 자동차도 봄날이 되면 물오른 수양버들처럼 새 힘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하루쯤 날을 잡아 차체를 완벽하게 세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게 하자면 집에서 하는 외부세차만으로는 차바닥이나 엔진룸 등 구석구석 쌓인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없으므로 차라리 큰마음 먹고 전문 세차장에 가서 스팀세차를 함으로써 하체까지 완벽하게 닦아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이때 하체의 코팅이 벗겨져 있으면 염화칼슘이나 진흙 등 여러 가지 불순물을 잘 제거한 후 언더코팅해 주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손수 세차를 한다면 요즘은 품질 좋고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용 세제가 많이 나와 있어 큰 물통을 준비하여 약간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 세차를 하면 됩니다.

 

손수 세차를 하고자 할 때 알아야 할 것 중의 하나는 수건 같은 천으로 물청소를 하면 표면에 묻어 있는 먼지가 닦여 나가면서 도장면에 흠집을 내기 쉬우므로 스폰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룸에도 염화칼슘과 기름때가 많이 끼어 냉각성능을 떨어뜨리거나 부식으로 차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깨끗이 닦아내야 합니다. 

 

하지만 엔진룸은 다른 곳과 달리 주의가 필요한데 만약 디스트리부터(분배장치)나 전자식 엔진의 여러 센서들에 물이 묻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이런 곳은 전문세차장이나 평소 자주 가는 카센터에 가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기름때만을 제거하고자 할 에는 크리닝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쉽게 떨어지고 엔진이 식었을 때 중성세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주면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112가지 꼭 알아야할 교통안전 패러다임

 

 

 

 

 

 

 

 

 

 

봄날에 기분 좋은 날씨처럼 자동차도 깨끗이 세차 해서 기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