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상판 보수 리폼 인덕션설치 타공 ::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법(사례 및 예방)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법(사례 및 예방)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법(사례 및 예방)

by 천년이음 2013. 4. 2.

 

 

 

어린이 교통사고와 예방대책

 

 

어린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운동 신경과 집중력, 민첩성 등 많은 것들이부족하기 때문에 사고가 쉽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주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와 예방대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미리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다음의 몇가지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에 대한 예방차원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횡단보도 횡단 중 사고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 도로를 건너려고 망설이다가 흔히 발생한다. 기타의 횡단보도에서는 횡단하는 어린이를 발견하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가 많습니다.

 

* 예방대책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는 운전자를 향해 손을 들고 운전자와 시선을 맞추는 훈련과 횡단할 떄 서두르지 말고 좌우의 움직이는 차를 철저히 확인하는 훈련, 이 2가지가 평소 습관화될 수 있도록 부모님이나 선생님께서 반복적인 지도를 해야 합니다. 

 

2. 도로 무단횡단 사고

도로의 육교 밑이나 지하보도 위를 무단횡단하다가 발생하는 사고가 대부분입니다.

 

* 예방대책

아무리 급한 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횡단시설물, 이를테면 보도육교나 지하보도를 이용하도록 주지시킵니다.

 

3. 도로에 갑자기 뛰어들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예방대책

학교교육이나 가정교육 또는 현장교육을 통해서 거리에서 친구들과 뛰어다니며 놀이하는 행동이 얼마나 위험한가 그 위험성을 일깨워 줍니다. 특히 상가지역 도로는 운전자와 보행자의 주의집중을 방해하는 요인이 많음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4. 도로나 골목길에서 놀이 중 발생하는 사고

대표적인 유형은 공놀이를 하거나 롤러스케이트를 타다가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 예방대책

먼저 공놀이나 롤러 스케이트를 탈 때는 놀이터 같은 널찍하고 안전한 장소를 이용하도록 하여야 하고, 만약 도로에 나설 때에는 일단 멈추어 주위를 살피도록 하여야 합니다.

 

5. 승 · 하차 시에 발생하는 사고

스쿨버스나 일반버스에 내려 급히 버스의 바로 앞이나 뒤로 횡단하다가 발생하는 사고가 대부분입니다.

 

* 예방대책 

이러한 충돌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버스에서 내려 도로를 횡단할 때 서두르지 말고 버스가 지나간 다음에 건너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출처 : 112가지 꼭 알아야할 교통사고 패러다임

 

 

 

     


 

 

 

 

 

 

 

 

 

 

 

     

 

 


 

 

사고가 나기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꾸준한 교육으로 우리들의 소중한 꿈나무들을 지킵시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


```